전문가교육

전문가교육

도입목적

병 의원 운영이 점차 기업화 되고 있고 의료 인력이 진료는 물론 환자들의 의료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하는 흐름에 따라 병원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관리하는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그 수요에 부응한다.

수행직무

병원의 서비스 환경을 이해하고 서비스 마케팅, 서비스 설계와 운영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여 환자들의 의료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킨다.

관리기관

대한치과경영관리협회

등록정보

  • - 민간자격관리기관 : 대한치과경영관리협회
  • - 등록 민간자격 종목 : 서비스매니저
  • - 등록번호 : 제 2012-0075 호
  • - 민간자격등록기관 : 한국직업능력개발원

취득방법

1) 응시자격

  • -대한치과경영관리협회에서 진행되는 서비스매니저 과정을 이수한 자
  • -대한치과경영관리협회의 협력기관에서 진행되는 서비스매니저 과정을 이수한 자

2) 시험과목

  • -서비스 환경의 이해
  • -병 의원에서의 서비스 이해
  • -서비스 매너 이해
  • -병•의원 서비스 마케팅
  • -병원 서비스 설계와 운영

※ 자세한 출제범위 등은 시행공고문을 참조

3) 검정기준

교육과정을 80% 이상 출석, 수강하고 그 교육과정에 대한 검정시험을 통하여 총점 70점 이상을 득점한 자를 합격자로 함

4) 시험방법

가) 시험은 필기 형식으로 진행 됨

나) 필기는 객관식 및 일부 주관식 형태로 시행 됨

5) 부정행위자처리

그 시험을 무효로 하고, 그 시험시행일로부터 5년간 시험응시자격이 정지됨

6) 원서접수방법

  • -본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
  • -메일접수 kdma0155@naver.com

※ 준비물 : 사진(증명사진) jpg파일

수험자는 반드시 본인 사진을 첨부하여야 하며, 타인의 사진 첨부 등으로 인하여 신분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시험에 응시할 수 없음

7) 응시수수료

50,000원

8) 유효기간

서비스매니저 자격은 취득시부터 2년간 유효기간을 두며 자격취득자는 본 협회의 보수교육을 이수하고 재등록을 하여야 함.
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